국민대학교 언론정보학부
  • home
  • English
  • Chinese

영상제작 실습실_Qv

국민대학교 언론정보학부 방송영상제작 실습실 Qv.는 1999년 전문적인 영상 촬영 및 편집을 통한 컨텐츠 제작자 양성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Qv.는 ‘Q! Valuable visual lab’의 줄임말로, 가치 있는 영상을 담아내고자 하는 사람들의 모임입니다.
각종 촬영 장비와 Non-Linear 편집 장비를 갖추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학부생들에게 좀 더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방송 및 영상기술을 배울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자체적으로 구성된 실습도우미를 위주로 극영상, 다큐멘터리 및 광고제작 등 다양한 영상물에 대해 공부하고 실제 제작 활동도 겸하고 있습니다.

ㆍ실습실/학회위치  북악관 218호
ㆍ커뮤니티  http://visuallab.cyworld.com

http://www.facebook.com/groups/qvaluablevisuallab/

영상제작 실습실 Qv 내부 사진
멀티미지어 실습실 MUL 내부 사진

멀티미지어 실습실_MUL

1999년 각종 멀티미디어 프로그램의 활용능력을 배양을 목적으로 개설된 멀티미디어 실습실은 언론정보학부 소속 실습실 중 가장 긴 역사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21C 커뮤니케이션 리더로 성장해 갈 언론정보학부생들만의 주요 학습공간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과제와 프로젝트를 준비하는 학부생들의 뜨거운 열정으로 가득한 멀티미디어 실습실은, 현재 파워포인트와 포토샵, 발표 실습과 같은 학부생들의 프레젠테이션 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각종 기자재와 프로그램 CD, 학부생 복지를 위한 다양한 물품을 완비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멀티미디어 실습실은 미래의 언론인과 광고인을 위한 든든한 서포터즈입니다.

ㆍ실습실/학회위치  북악관 505호
ㆍ커뮤니티  http://club.cyworld.com/kmumul

사진실습실_암실(Darkroom)

국민대학교 언론정보학부 사진 실습실(이하 암실)은 1999년 학부생들의 사진 촬영 교육과 실습을 목적으로 설립된 사진 실습실입니다.
암실은 흑백 사진과 수동 카메라를 배우는 곳으로, 남들은 구닥다리라고 말할 수도 있는 아날로그적인 방식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여섯 살 아이도 사진을 찍고 지우는 것이 능숙한 디지털 세상에서, 어쩌면 흑백 사진과 수동 카메라는 재봉틀이나 타자기처럼 구시대의 유물로 느껴질 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우리가 암실에서 배우고 느낄 수 있는 아날로그의 낭만과 솔직함은 우리들 젊음의 한 토막에서 얻을 수 있는 최고의 행운이고 자랑입니다.

ㆍ실습실/학회위치  북악관 515호
ㆍ커뮤니티  htp://kmudarkroom.cyworld.com

암실 연혁

암실 연혁
1999 국민대하교 언론정보학부 암실창설
2002.11 제 1회 암실 사진전
2003.11 제 2회 암실 사진전 ‘True or Lies’
2004.11 제 3회 암실 사진전 ‘찰나’
2005.11 제 4회 암실 사진전 ‘풍자’
2006.11 제 5회 암실 사진전 ‘환영’
2007.11 제 6회 암실 사진전 ‘10’
2008.11 제 7회 암실 사진전 ‘여백’
사진실습실 암실(Darkroom) 내부 사진